본문 바로가기
경제를 배움/미국 주식 단타

미국 주식 단타 <이네이트 파르마(IPHA)>

by 현's♡ 2025. 2. 19.

 

 

- 미국 주식 단타 도전으로 10만 원으로 100만 원 만들기 도전 중입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욕심내지않고 꾸준히 도전해보겠습니다.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

 

 

오늘의 단타 : 이네이트 파르마(IPHA)

이네이트 파르마(IPHA)의 일봉차트

 

- 일봉차트상 약 2달러를 기준으로 지지를 받는듯하더니 힘없이 흘러내리고는 24년 12월 큰 거래량으로 2달러 저항을 뚫어준 모습으로 보인다. 12월 기준으로 완전 바닥에서 올라온 거래량은 아니지만 중간지점으로 나름 안전한 자리라고 판단했다.

 

이네이트 파르마(IPHA)의 분봉차트

 

- 프리장에서 잔잔한 흐름 보여주다가 미국 시간 기준 5시(영웅문 분봉차트가 미국시간 기준입니다.) 넘어서 갑자기 큰 거래량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장대양봉의 시가 2.49$에 1차 매수 잡고, 금일 시가인 2.32$에 2차 매수를 걸어뒀으나 1차 매수 이후 바로 3% 반등이 나와주었다(동그라미 친 부분). 그런데 잔고편입기능 3% 설정으로 해뒀는데 3%가 넘었는데도 얘가 매도가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의 반성

- 거래량이 터졌다면, 왜 거래량이 터졌는지 한번 찾아보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야겠다. 주식에서는 재료가 매우 중요한데, 이 종목이 어떤 재료로 이렇게 급등이 나오게 된 건지를 확인해 보고 진입해야 갑작스러운 급락도 방지할 수 있을 듯하다. 

현재 야후 파이낸스에서 나오는 뉴스로는 "이네이트 파르마에서 약 하루 전 내성성 세 자리 증후군을 앓는 성인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라쿠타맙에 대한 미국 FDA의 획기적 치료제 지정을 확보했다"라고 뜨는데 전날 미국 주식 시장이 휴장이라 오늘 반응이 나온 건지 혹은 다른 재료가 있는지 아직 미국 주식은 어렵다...

 

- 아직도 손절에 대한 기준이 없다. 미국 급등주는 특히 위아래로 10% 정도는 우습게 왔다 갔다 하기 때문에 2차 매수를 하고 나서도 -5%는 쉽게 나오는 상황인지라.. 도대체 어떻게 손절을 잡고 해야 할지 난해하다.. 

 

 

 

현재 잔고 상황

- 이네이트 파르마 단타 성공으로 약 1.69$의 수익을 거뒀다. 1차 매수만 되고 수익난지라 아주 소소한 수익이다.

- 기존 105.9084$ -> 107.5984$

- 단타가 끝나고 나서 바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고 다음날 아침에 예약 발행을 해두려고 하니, 미국주식은 당일에는 일별계좌수익률현황이 뜨지 않아 엑셀파일로 대체합니다.

현재 잔고 상황